클라우드브릭, 보안성 강화한 무료 VPN 서비스 출시

클라우드 보안플랫폼 전문기업 ‘클라우드브릭’이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무료 가상사설망 서비스 ‘클라우드브릭 VPN’을 출시했다.

 

Cloudbric-CTA

 

가상사설망 VPN(Virtual Private Network)은 인터넷과 같은 공용망을 이용하면서도 전용회선으로 연결된 사설망인 것처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암호화된 터널을 생성하고 주소 등 망 사용 정보를 은닉함으로써 사용자 신원을 보호하며 공용 와이파이 등 보안이 취약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클라우드브릭 VPN’은 정보보안 전문기업의 풍부한 보안 구축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안성을 강화한 가상사설망 서비스다. 사용자 정보 추적 및 수집을 막는 제로 로그 등 VPN 본연의 보안 기능은 물론 자체 비공개 사설망을 기반으로 제공되므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브릭은 본 VPN 서비스를 향후 클라우드 시대 핵심 보안 분야 중 하나인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와 소프트웨어 정의 경계(SDP, Software Defined Perimeter) 서비스 및 접속 사이트의 유해성 분석 및 차단 등 자사의 자산관리 앱 ‘크립토브릭 3.0’ 신규 기능 기술로 적용할 예정이다.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일반적으로 VPN은 안전하다고 믿지만 충분히 안전하지 않다. 이에 보안성을 강화한 신규 VPN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클라우드브릭 VPN’은 고도의 보안성 뿐 아니라 고성능과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했다. 본 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