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wizlynx’ 웹 보안 성능 테스트 통과

클라우드 보안기업 ‘클라우드브릭’은 자사의 클라우드 웹방화벽(WAF) 서비스가 스위스 정보보안 전문기업 ‘wizlynx group’에서 시행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침투 방어력 성능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wizlynx logo

 

금융, 전자상거래, 정부기관의 대민서비스 등 웹 서비스가 완전히 일상화되었지만 웹 보안 수준은 필요에 비해 충분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많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 웹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웹 공격도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에서는 웹 보안 안전성 기준부터 모호하기 때문에 대응조치를 취하기 어렵다고 호소하기도 한다.

이에 클라우드브릭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외부 전문기관에 자사의 웹 보안 서비스 성능 테스트를 의뢰했다. 스위스의 정보보안 전문기관 ‘wizlynx group’은 네트워크 보안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보안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wizlynx’는 국제 웹 보안 표준기구 OWASP 테스트 가이드, 오픈 소스 보안 테스트 방법론 매뉴얼(OSSTMM), 모의침투 테스트 표준(PTES) 등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클라우드브릭 웹방화벽 서비스는 총 1,738개의 공격을 모두 탐지하고 차단했다.

클라우드브릭 정태준 대표는 “가장 까다롭다고 알려진 ‘wizlynx’ 테스트를 좋은 성적으로 통과함으로써 자사 웹 보안 서비스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며, “오늘날 언택트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IT보안은 웹 보안인 만큼, 클라우드브릭이 보유한 18개 국가 28개 리전의 엣지 로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ags: No tags